인민들의 건강과 복리증진을 위한 과학기술교류활동 진행

(평양 8월 7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 조선생물제약협회와 조선화장품공업협회의 주최로 4일부터 6일까지의 기간에 인민들의 건강과 복리증진에 이바지하는 과학기술교류사업이 진행되였다.

의학연구원 의학생물학연구소에서 열린 생물약품의 대량생산에서 제기되는 문제해결을 위한 연구토론회 및 과학연구발표회에서는 김일성종합대학,국가과학원 생물공학분원 등이 생산공정의 현대화와 여러가지 질병치료에 효과적인 새로운 의약품개발에 중심을 둔 론문들을 제출하였다.

성천군일용품공장에서 진행된 빨래비누향개발과 향첨가방법확정,제품의 질제고에서 제기되는 문제해결을 위한 연구토론회에는 경공업연구원 향료화장품분석연구소,재령군,은천군일용품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과학자,기술자,현장일군들이 참가하였다.

연구토론회에서는 향료의 국산화를 실현하고 지방의 원료원천에 의거하여 빨래비누의 질과 생산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연구과정에 이룩된 성과자료들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이 있었다.

이 기간 생물제약발전계획에 대한 강습과 비누생산에서 나서는 실천적문제들을 론의하는 협의회가 진행되였다.(끝)

www.kcna.kp (2025.08.07.)